머스크, 엑스 이용자에 월 사용료 부과 방침
머스크, 엑스 이용자에 월 사용료 부과 방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 정보검색 프로그램 집단에 대항"···부과 요금은 미정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트위터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트위터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엑스'(전 트위터)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현재 엑스의 이용자는 약 5억5000만명이라며, 이들에게에 월 사용료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미국 CNBC는 18일 (현지 시간) 엑스와 함께 테슬라, 스페이스X를 이끄는 머스크가 이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실시간 스트리밍 대화에서 이런 뜻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머스크는 이 자리에서 "거대한 봇(자동 정보검색 프로그램) 집단에 맞서기 위해 엑스 시스템 사용에 대한 소액의 월 지불 방식을 채택하는 쪽으로 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이용자를 유료 가입자로 전환하면 엑스에서 봇을 배포하는 것이 번거롭고 비용도 많이 들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다만 이용자들에게 얼마를 부과할지, 또는 가장 낮은 단계의 결제에는 어떤 기능이 포함되거나 포함되지 않을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한편 이날 머스크와 네타냐후 총리 간 대화는 인공지능(AI) 기술의 이론적 위험과 함께 AI에 대한 규제 쪽에 초점이 이뤄졌다.

그러나 머스크는 이 자리를 엑스가 헤이트 스피치(특정 집단에 대한 공개적 차별·혐오 발언)와 반유대주의를 용인한다는 세간의 인식을 반박하는 쪽으로 이용하기도 했다고 CNBC는 전했다.

엑스가 반유대주의 관련 계정과 콘텐츠, 음모를 포함한 편견을 증폭시킨다고 민권단체들이 머스크에 대해 광범위한 비판을 한 뒤 이날 대화가 성사됐기 때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