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카드결제 연계형' NFT 발행
BC카드, '카드결제 연계형' NFT 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플랫폼 'NFTbooc' 서비스, 이젠 페이북에서
카드결제 연계형 랜덤 챌린지도 3차례에 걸쳐 진행
BC카드 을지로 본사 (사진=BC카드)
BC카드 을지로 본사 (사진=BC카드)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BC카드가 국내 처음으로 '카드결제 연계형'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통상 NFT는 복제 불가능한 고유성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 증명에 주로 사용되지만, BC카드는 카드 결제와 추가 연동시켰다. 앞으로 BC카드 고객은 카드 이용 시 이에 대한 혜택과 증명을 NFT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기존 NFT 월렛 'NFTbooc'을 페이북 내 NFT 메뉴로 신설해 편의성을 제고했다. 향후 고객은  접근 채널 확보로 정보 및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출시를 기념한 '쓴 만큼 돌려받는 랜덤 챌린지'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개인별로 시간(특정시점 이용), 대상(편의점, 카페 등), 이용횟수(최소 3회) 등의 챌린지가 랜덤 선정된다. 이를 완료하면 챌린지 이용 금액의 최대 100%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달성 인증 NFT'를 이벤트 종료 후 '에어드랍(Airdrop·무료 지급)'하는 방식이다.

또한 BC카드는 해당 이벤트를 올해 12월 말까지 총 3회(이번 1차 챌린지 포함)에 걸쳐 시행할 예정이다.

이상준 BC카드 상무는 "업계 처음으로 결제와 연동되는 유틸리티 NFT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지금보다 더 나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