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싸이옵스 GS인증 1등급 획득
엑셈, 싸이옵스 GS인증 1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셈 ‘싸이옵스’ 장애탐지 통합뷰 화면
엑셈 ‘싸이옵스’ 장애탐지 통합뷰 화면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IT 통합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대표 조종암 고평석)은 ‘싸이옵스(XAIOps)’와 ‘인터맥스 포 모바일(InterMax for Mobile)’ 제품에 대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이를 통과한 소프트웨어에 국가가 부여하는 품질인증제도다.

‘싸이옵스’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인프라와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미들웨어, 로그 데이터를 수집해 AI 분석을 수행함으로써 IT 인프라와 시스템 장애를 사전에 예측하고 근본 원인까지 분석하는 AIOps 솔루션이다.

‘인터맥스 포 모바일’은 모바일 앱 서비스 품질과 앱 사용과 관련한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으로서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기업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를 지원한다.

엑셈 측은 특히 ‘싸이옵스’와 ‘인터맥스 포 모바일’이 자사 E2E(End to End) 전 구간 거래 추적 기반 APM 솔루션 ‘인터맥스’와 연계가 가능하며 함께 도입할 시 모바일단부터 WEB, WAS, TP, DB까지 성능 지연에 대한 상세한 연계 추적과 장애 예측, 근본 원인 분석이 가능한 전 구간 지능형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류길현 엑셈 전무는 “싸이옵스는 출시 이후 이상탐지, 부하 및 미래 예측 모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예측 정확도를 95% 이상으로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고, 인터맥스 포 모바일도 시장서 사업 기회가 많아져, 제품 개선에 집중 대응하고 있다"며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공공기관과 정부기관 등에 도입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