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인천 용유해변 환경 정화 활동 진행
BBQ, 인천 용유해변 환경 정화 활동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 임직원들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인천 용유해변에서 버려진 산업 쓰레기를 회수 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 임직원들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인천 용유해변에서 버려진 산업 쓰레기를 회수 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반려해변인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해변에서 두 번째 '비치코밍(beachcombing, 해안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본사 임직원 20명은 해변에 버려진 냉장고, 폐플라스틱, 비닐봉투 등 생활 쓰레기와 그물 등 어업∙산업용 폐기물을 줍고, 수거한 쓰레기 분리 처리 활동을 진행했다.

BBQ는 현재까지 2회에 걸쳐 용유해변에서 해양쓰레기 약 1.4톤을 수거했다. 수거한 쓰레기는 해양수산부 및 해양환경공단과 공유되며 추후 해양쓰레기 저감 및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된다.

BBQ는 ESG(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미래 세대가 누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용유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정기적으로 해안가 정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BBQ는 지난 5월30일, 바다의 날을 맞아 첫 번째 비치코밍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반려해변 사업은 기업∙단체 등이 특정 해변을 지정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자는 취지로 해양 쓰레기 절감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해양 환경 정화활동 프로그램이다.

BBQ 관계자는 "최근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바다에서 떠밀려오는 해양쓰레기로 인해 각 국 해안이 몸살을 앓고 있는 상황"이라며 "작은 실천이라도 BBQ는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BBQ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반려해변 외에도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유니폼'을 도입하는 등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리사이클링 유니폼은 폐페트병 4200병을 재활용해 제작했으며, 총 300벌의 유니폼을 직영점부터 우선 도입했다. 향후 전국 모든 패밀리(가맹점)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