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북미 전동화 설비투자금 1조원 확보
현대모비스, 북미 전동화 설비투자금 1조원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론 통해 해외 금융기관 7곳서 저금리·장기차입
현대모비스 글로벌 전동화 생산 기지 (사진=현대모비스)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모비스가 북미 지역에 건설 예정인 전동화 생산 기지를 위한 자금 확보에 성공했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해외 금융기관 7곳을 통해 북미 전동화 생산 기지 구축을 위한 투자금 9억4000만달러(약 1조2300억원)를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주요국 통화 긴축 기조와 시장 금리 상승 등 불안정한 여건에도 글로벌 전동화 시장 성장 가능성에 대한 높은 평가로 저금리, 장기차입(만기 10년)에 성공했다.

이번 자금을 해외 그린론을 통해 조달했다. 그린론은 전기차나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사업 용도로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 글로벌 금융기관들이 ESG를 강화하는 추세에서 그린론으로 자금을 조달하면 유리한 금리 조건이 가능하다. 더불어 친환경 기업 이미지가 부각될 수 있다.

앞서 회사는 지난해 10월 북미 전동화 신규 생산 거점 구축을 위해 올해부터 2030년까지 총 13억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미국 앨라배마와 조지아 등 4곳에 배터리시스템(BSA)과 PE(동력전달)시스템 생산 기지를 지을 예정이며, 이번 투자 자금 조달로 북미 지역 전동화 사업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회사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전동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