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HD현대 사장, 부회장 승진···3세 경영 본격화
정기선 HD현대 사장, 부회장 승진···3세 경영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부회장, 입사 10년만에 경영 전면 나서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이사로 승진
강영 HD현대중공업 부사장 사장으로 승진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사진=HD현대)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사진=HD현대)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HD현대 창업주 3세인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HD현대는 10일 올해 그룹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정 신임 부회장은 1982년생으로, 연세대와 미국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2013년 현대중공업 경영기획팀 수석부장으로 입사해 경영지원실장, 부사장, 사장 등을 거쳤다. 회사 입사 10년만에 부회장으로 승진한 것이다.

정 부회장은 세계 조선경기 불황으로 전사적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회사의 체질 개선과 위기 극복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선박영업과 미래기술연구원에 근무하면서 회사 생존을 위한 일감 확보와 기술개발을 통한 미래 준비에도 역량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16년에는 선박서비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 HD현대글로벌서비스 출범에 주도적 역할을 하기도 했다.

정 부회장은 이후 조선사업 외에도 정유, 건설기계, 전력기기 등 그룹 내 주요사업의 혁신에 앞장섰으며, 수소와 인공지능(AI)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도 주도했다. 또 주요 해외 사업을 총괄하며, 2015년 사우디 국영회사 아람코와의 전략적 협력 구축을 진두 지휘하며 합작조선소 IMI를 설립했다. 

이날 인사에서는 또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이사 부사장과 강영 HD현대중공업 부사장이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다. 강영 사장은 현재 기업결합이 진행 중인 STX중공업의 인수 추진 TF를 맡을 예정이다.

또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부사장, 김완수 HD현대로보틱스 부사장, 고영규 HD현대케미칼 부사장이 각각 새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노진율 HD현대중공업 사장은 공동대표이사로 내정돼 안전경영 및 동반성장을 담당한다. 이들 내정자들은 향후 이사회 및 주총을 거쳐 대표이사에 선임될 예정이다.

HD현대는 사장단 인사에 이어 조만간 후속 임원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