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신상품]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임신·출산 시 금리 최대 연 9%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저출산·인구 고령화 등 인구문제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패밀리 상생 적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패밀리 상생 적금은 생애주기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최고 연 6.0%p(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9.0%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5만좌 한도로 출시됐으며 개인고객 누구나 가입(1인당 1계좌)할 수 있고 매월 최대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하면 된다.

우대금리는 △가입 기간 중 결혼·임신·출산·2자녀 이상(2005년 이후 출생) 가구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에 해당하는 경우 연 3.0%p △부모급여, 양육(아동)수당, 기초연금을 신한은행 본인계좌로 6개월 이상 수령하는 경우 연 2.0%p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 첫 신규 시 연 1.0%p 등이다.

가입은 전국 영업점 또는 신한 쏠(SOL)을 통해 할 수 있다. 청첩장·가족관계증명서 등 적금 금리 우대 증빙서류도 쏠(SOL)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적금 출시를 기념해 '패밀리 상생 적금 가입하고 골드바 도전하세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8일까지 패밀리 상생 적금 가입 및 신한 쏠(SOL)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 △30만원 이상 적립 △신규일로부터 자동이체 6개월 이상 및 이체금액 10만원 이상 등록 △우대금리 관련 증빙서류 제출 완료 등 조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순금 1돈 골드바(10명)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높은 금리로 임신·육아기에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은퇴시기 노후자금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했다"며 "사회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