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자금세탁방지 대통령 표창 수상
웰컴저축銀, 자금세탁방지 대통령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사진=웰컴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28일 금융정보분석원(FIU)이 개최한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자금세탁방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금융정보분석원은 금융기관을 이용한 범죄자금의 자금세탁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2001년 11월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이다. 매년 전 금융회사의 자금세탁방지 위험관리 수준을 평가해 투명한 금융거래와 금융시스템 구축 등에 공로가 있는 우수기관과 개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자금세탁방지 시스템을 개선 및 보완, 정교화시키고, 가상계좌를 이용하는 해외송금업자에 대한 해외 거액송금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국내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고도화(RPA운영)함에 따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웰컴저축은행은 임직원 사내표창 수여식도 진행했다. 사내 표창은 △서성주 준법감시인 상무 △손영진 준법감시팀 팀장 △김상웅 준법감시팀 대리 △이선경 준법감시팀 대리 △김윤진 준법감시팀 대리 등 총 5명에게 수여됐다. 

김대웅 대표는 "앞으로도 자금세탁방지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AI(ML) STR 시스템 신규 도입 등을 통해 웰컴저축은행의 자금세탁방지 업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