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2023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웰컴저축銀, 2023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가(오른쪽에서 6번째)와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3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에서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기관으로 선정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찰청이 함께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웰컴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고객의 금융자산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기관으로 선정됐다.

웰컴저축은행은 △악성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도입 △ATM·CD 출금 한도 축소 시행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구축 및 시행 △금융사기 신속대응을 위한 전담창구 개설 등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악성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는 지금까지 약 1만 5000여 건의 악성앱을 탐지해 전자통신금융사기를 예방했다. 또 고객의 계좌가 금융사기에 이용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ATM·CD 출금한도를 축소 시행한 결과, 금융사기 이용 계좌 수가 77% 감소하는 효과를 거뒀다. 

의심계좌 및 이상거래를 모니터링하는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도 운영해 오고 있다. FDS를 통해 올 한해동안 50여 건의 이상거래 및 의심계좌를 사전에 발견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는 "전자통신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웰컴저축은행 전 임직원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