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8대 포용금융 지속적으로 추진"
[신년사]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8대 포용금융 지속적으로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신협중앙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4년 시무식에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이 2일 신협중앙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신협중앙회는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대전 서구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2024년 신년사를 통해 신협이 점점 치열해지는 금융시장 속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지역과 서민을 위한 과감한 도전을 펼쳐야 할 때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 회장은 신년사에서 금리 급등과 경기침체의 여파로 서민경제의 어려움이 상당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소상공인과 서민을 위한 금융공급 확대 △1%대 금리의 다자녀가구 주거안정 대출 △고용‧산업 위기지역 1000억 원 무이자‧무담보대출 △37만 다문화가정을 위한 금융지원 △국가무형문화재 전승활동 지원 등 8대 포용금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는 밝혔다.

앞서 신협중앙회는 지난 2020년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로 금융혜택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로마교황청으로부터 축복장을 수여받은 바 있다.

신협 내부적으로는 "대형조합과 농촌‧소형조합의 동반성장 정책을 통해 금융 소외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신협 간 혹은 신협과 지역 간의 상생을 도모하자"고 강조했다. 또 "공정한 검사·감독과 윤리경영, 튼튼한 재무구조를 통해 신협의 신인도를 끌어올리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