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중소 파트너사 대금 8800억원 조기 지급
롯데, 중소 파트너사 대금 8800억원 조기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웰푸드·롯데백화점·롯데건설·롯데케미칼 등 29개 계열사 동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진=롯데)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의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1만4000여개 파트너사에게 대금 88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조기 지급에는 롯데웰푸드·롯데백화점·롯데건설·롯데케미칼 등 29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당초 지급일에 비해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 및 상시 자금 지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다. 2013년부터 1만 개가 넘는 중소 파트너사에게 매 명절 전 조기 지급하고 있다.

시중은행과 공동으로 약 1조원 규모의 자금을 출연해 파트너사의 대출 이자를 감면해주며 자금난 해결을 돕는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현실적으로 ESG 경영 체계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서는 롯데케미칼·롯데백화점 등 계열사가 직접 나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한편 롯데지주와 6개 유통 계열사(롯데홈쇼핑·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면세점·롯데하이마트·코리아세븐)는 독일 베를린, 미국 뉴욕, 호주 시드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했다. 지난해까지 16번의 행사를 진행했다. 총 1122개사가 참여해 누계 기준 1조3000억원의 수출 상담 금액을 기록했다.

롯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자금 수요가 늘어나는 파트너사들을 돕기 위해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며 "납품대금 조기 지급, 해외 판로 개척 등 파트너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