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F/W 서울패션위크, 내달 1일 개막···21개 패션쇼 펼쳐
2024 F/W 서울패션위크, 내달 1일 개막···21개 패션쇼 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 '뉴진스'(NewJeans)의 단체 포스터 (사진=서울시)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서울시는 올해 가을·겨울 유행할 패션 경향을 한발 앞서 볼 수 있는 '2024 F/W 서울패션위크'를 내달 1∼5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21개 브랜드 패션쇼(DDP 15개·성수 에스팩토리 6개), 68개 브랜드와 30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해외 14개국 100명)가 참여하는 트레이드 쇼로 구성된다.

이번 패션쇼에는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젊은 브랜드의 참여 비중을 높였다. 지난해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만 패션쇼가 진행됐으나 무대를 '패션의 성지' 성수로 넓혔다.

트레이드 쇼에는 패션쇼 참여 브랜드를 포함해 총 68개의 의류 브랜드와 잡화, 주얼리 브랜드가 참여하고 국내외 주요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 쇼핑몰, 쇼룸과 패션 전문 투자사 등이 집결한다.

이번 패션쇼는 작년과 비교하면 6주 일찍 선보인다. K-패션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해외 4대 패션위크(뉴욕·파리·밀라노·런던)보다 한발 앞서 패션위크를 진행해 글로벌 패션 매체와 큰손 바이어의 관심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 '뉴진스'(NewJeans)의 단체 포스터를 1차 공개했다. 뉴진스는 지난해 2월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로 선정돼 올해에도 역할을 이어간다.

이번 포스터는 뉴진스 멤버가 모두 2024 F/W 서울패션위크 참여 브랜드(한나신·줄라이칼럼·얼킨)의 컬렉션 의상을 착용한 화보 방식으로 제작됐다.

서울시는 서울패션위크의 21개 브랜드 패션쇼를 직관할 수 있는 시민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16∼24일 서울패션위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0석의 주인공을 정한다. 또한 오는 29일까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를 통해 트레이드 쇼 국내외 바이어 신청을 받는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앞으로도 서울패션위크를 전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패션 피플과 바이어가 찾고 싶어 하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