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아모잘탄'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한미약품, '아모잘탄'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 누적매출(그래프)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한미약품은 고혈압 치료 복합제 아모잘탄의 첫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UBIST 기준 누적 처방 매출이 1조494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아모잘탄은 작용 기전이 서로 다른 두 종류의 고혈압 치료제를 결합한 복합신약으로 2009년 발매 첫 해 6개월만에 처방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고, 이후 14년간 연평균 15%의 성장제를 보였다.

한미약품은 아모잘탄에 다른 성분을 하나씩 더하면서 '아모잘탄패밀리' 제품군 진용을 갖춰 매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 아모잘탄에 고혈압 치료성분(클로르탈리돈)을 더한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플러스'와 아모잘탄에 이상지질혈증 치료성분(로수바스타틴)을 더한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큐'를 출시했고, 2021년에는 아모잘탄큐에 이상지질혈증 치료성분(에제티미브)을 더한 '아모잘탄엑스큐'를 출시해 세계 최초로 '4제 복합신약'을 선보였다.

아모잘탄패밀리 제품군의 누적 매출은 현재 기준 1조 2672억원이다. 작년 개별 매출은 아모잘탄 892억원, 아모잘탄플러스 309억원, 아모잘탄큐 113억원, 아모잘탄엑스큐 105억원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2009년 첫 출시된 ‘아모잘탄’은 한미약품이 혁신신약 개발을 향해 담대히 나아가는 힘찬 동력이자 신약개발의 마중물이 된 의미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한미는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신뢰받으며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고품질 치료제들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