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동항(고흥) 드론쇼'가 돌아왔다···"150억 지역상권 경제효과"
'녹동항(고흥) 드론쇼'가 돌아왔다···"150억 지역상권 경제효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부터 매주 토요일 공연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사진=고흥군)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사진=고흥군)

[서울파이낸스 (고흥) 이현수 기자] 전남 고흥군이 지난해에 이어 드론 기술의 새로움을 경험하고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느끼며 고흥의 풍부한 먹거리로 만나는 '2024 녹동항 드론쇼'를 더 색다름으로 준비중에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전남권 최초로 매주 토요일마다 고흥만의 특별한 야간 볼거리 관광 상설 상품으로 처음 선보인 녹동항 드론쇼는 불과 스물세번 공연에 18만여 명의 관람객으로 150억원의 직·간접적 지역 상권 경제효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드론쇼 공연으로 녹동항과 녹동 바다정원은 고흥 여행길 핫플레이스로 전국적으로 인지도와 고흥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로 고흥관광 판도를 바꾸는 계기가 됐다.

녹동항 드론쇼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전남 최초로 지난해 5월부터 7개월간 긴 여정으로 녹동항 소록대교 야경을 배경 삼아 매 주말 밤마다 다양한 주제와 연출로 펼쳐졌던 정기적인 무료 상설 공연이다.

군은 올해도 차별화된 드론쇼 공연을 통해 독보적인 야간 관광 특화 콘텐츠 확보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색있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제공으로 고흥관광 및 지역상권 경제활성화를 위한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1개월 앞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매주 토요일밤 녹동항 드론쇼가 열리고 공연 전후로 버스킹 공연과 레이져쇼, 상용화 드론 비행시연은 물론 행사장 주변 포차 거리, 푸드트럭,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등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4월 첫 주말부터 시작되는 녹동항 드론쇼는 더욱 풍성하고 멋진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8개월간의 대장정의 길에 고흥군의 소중한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며, "드론쇼 공연 그 이상의 고흥의 추억과 감동이 남는 잊지 못할 고흥의 매력을 듬뿍 선물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역경쟁력의 강점을 갖고 있는 고흥만 일원 항공인프라 시설을 기반으로 드론·UAM(도심항공교통) 항공산업 인프라 구축 고도화 및 항공산업 변화 흐름에 능동적인 대처로 고흥 하늘을 드론 UAM 힘차게 비상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