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MS와 기술공유사업 추진 협력
씨젠, MS와 기술공유사업 추진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종윤 씨젠 대표이사(오른쪽)와 엘레나 본피글리올리(Elena Bonfiglioli)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헬스 및 생명과학부문 총괄이 지난 23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기술공유사업의 전략적 협력에 관한 협약식에 참석해 MOU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씨젠)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씨젠은 지난 23일 영국 런던에서 기술공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협업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씨젠은 이번 협업을 통해 신드로믹 정량 PCR 기술을 전 세계 선도 기업들과 공유하고 분자진단 분야의 산업 간 혁신을 주도하는 기술공유사업의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씨젠은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헬스케어팀과 협력해 기술공유사업의 연례 심포지엄과 현재 및 잠재적 파트너를 연결하는 기타 주요 행사에 공동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중 과학계 및 기타 기술공유사업 참여 파트너를 위한 선언식을 개최해 공동의 비전을 기념할 계획이다.

씨젠의 개발자동화시스템(SGDDS)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픈 인공지능(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포함한 애저(Azure)가 적용된다. SGDDS에서 생성된 방대한 데이터는 연구자를 위한 데이터 상호 작용 및 분석 환경을 처리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신뢰할 수 있는 연구 환경(Trusted Research Environment, TRE)을 제공해 PCR 연구의 경계를 넓혀, 민감한 개인정보를 보호할 뿐 아니라 각국의 정보 규제 준수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씨젠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차세대 PCR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포함한 공동 의료 혁신 연구를 위해 의료 부문에서 미래 협업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효과적인 치료와 예방의 토대가 되는 정확한 조기 질병 진단을 제공함으로써 의료 생태계를 개선한다는 목표다.

천종윤 씨젠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기술공유사업 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 간 협력으로 얻는 시너지 효과가 모든 질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향한 길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