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톤, 'PLC넥스트스토어'에 모듈형 사용자 인증제품 출시
센스톤, 'PLC넥스트스토어'에 모듈형 사용자 인증제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피닉스컨택트와 손잡아
앱스토어에 등록된 ‘OTAC auth’ 스크린샷
앱스토어에 등록된 ‘OTAC auth’ 스크린샷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인증 보안 전문기업 센스톤(대표 유창훈)이 전 세계 PLC 선도기업 중 하나인 독일 피닉스컨택트(Phoenix Contact)의 디지털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PLC넥스트스토어(PLCnext Store)에 모듈형 사용자 인증 고도화 솔루션 ‘OTAC auth-MFA for PLCnext’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현재 피닉스컨택트 PLC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가장 고도화된 OTAC(One-Time Authentication Code) 기반 사용자 인증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에 센스톤이 선보인 PLC인증 솔루션 ‘OTAC auth-MFA for PLCnext’는 그동안 OT 및 PLC 기기의 취약점 중 하나로 계속 지적돼 온 기기 및 사용자 인증 보안 위협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하드웨어에 특정 소프트웨어가 임베드된 상태로 제공돼 각 제조 환경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기 어려웠던 타 PLC 제품과 달리, 피닉스컨택트 PLC 제품은 사용자가 개별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를 구매해 용도에 맞게 직접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하드웨어에 의존하지 않은 시장 진입 기회로 의미가 있다.

‘OTAC auth-MFA for PLCnext’는 사용자 인증코드 생성용 모바일 앱과 관리자용 앱으로 구성된다.

유창훈 센스톤 대표이사는 “센스톤의 PLC인증 솔루션은 현재 OT산업 영역에서 해결하지 못했던 보안 위협을 극복하고, 인증 인프라 변경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함으로써 산업 자동화에 따른 보안 위협에 대한 기업들의 고민 해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