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KITA 회장 연임 안한다···"LS 이사회 의장직에 전념"
구자열, KITA 회장 연임 안한다···"LS 이사회 의장직에 전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기 회장 윤진식 전 산업자원부 장관 추대
구자열 LS그룹회장(사진=LS그룹)
구자열 LS그룹회장(사진=LS그룹)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구자열 한국무역협회(KITA) 회장이 협회장 연임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차기 회장으로는 윤진식 전 산업자원부 장관이 추대됐다. 

구 회장은 13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개최된 KITA 임시 회장단 회의에서 LS그룹 이사회 의장 역할에 전념하겠다고 밝히며 협회 회장직을 연임하지 않기로 했다. 

구 회장은 "LS그룹이 투자증권 회사 인수, 새만금 이차전지 공장 투자 등 공격적으로 투자를 확대하는 시기에 이사회 의장으로서의 역할에 집중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한일 경제계 교류 확대를 위한 역할과 고려대 발전위원장 등 챙겨야 할 일들이 많아 무역협회 회장에 전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KITA 회장단은 이날 회의에서 윤진식 전 산업자원부 장관을 차기 회장으로 추천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윤 전 장관은 산업자원부 장관을 역임하면서 무역과 통상 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제와 금융 정책을 두루 다뤄본 분"이라며 "폭넓은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급변하는 통상 환경과 공급망 재편, 각종 규제 해소 등 한국 무역이 당면한 현안을 해결할 적임자"라고 추천 사유를 언급했다. 

한편 한국무역협회는 16일 개최되는 회장단 회의 및 이사회를 통해 회장 후보 추천을 확정하고 27일 정기총회를 개최해 윤 전 장관을 공식 선임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