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4 WRC 스웨덴 랠리 2연속 우승
현대차, 2024 WRC 스웨덴 랠리 2연속 우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1위로 들어와 우승 세리머니를 하는 현대월드랠리팀 에사페카 라피(오른쪽)와 코드라이버 얀 펌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자동차가 2024 WRC 스웨덴 랠리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개막전에 이은 2연속 우승으로 승전보를 이어갔다.

현대차는 15일부터 18일(현지시간)까지 스웨덴 우메아에서 열린 2024 WRC 2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경기가 열린 곳은 WRC 랠리 중 유일하게 전 구간이 눈길과 빙판으로 이뤄져 있어서 과감한 주행과 유연한 전략이 요구된다.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한 현대월드랠리팀 에사페카 라피 선수는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바탕으로 경기 내내 선두권을 지키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특히 이번 우승은 라피 선수가 현대팀 소속으로 달성한 첫 우승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함께 출전한 티에리 누빌 선수는 4위를 기록했다.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WRC 개막전인 몬테카를로 랠리에 이어 스웨덴 랠리에서도 우승을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러한 우승 동력을 올해 마지막까지 꾸준히 유지해 N브랜드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계속해서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RC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로 다양한 환경 조건 속에서 혹독한 레이스를 펼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24 WRC는 총 13라운드로 구성돼 있고 이어지는 3라운드는 현지시간으로 내달 28일부터 31일까지 케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