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국제 재생에너지인증서' 획득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국제 재생에너지인증서'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큐온)
(사진=애큐온)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국제 재생에너지인증서(International Renewable Energy Certificates, I-REC)'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국제 재생에너지인증서(I-REC)는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해 에너지를 공급한 사실을 증명하는 것이다. 인증서는 국가, 비영리기관, 민간기업 등 발행 및 운영기관에 따라 'EACs(Energy Attribute Certificates, 에너지속성인증서)', 'RECs(Renewable Energy Certificates, 재생에너지인증서)', 'GOs(Guarantees of Origin, 원산지보증)' 등 다양한 명칭으로 발급된다.

인증서 구매는 주주사 'EQT 프라이빗 캐피탈 아시아(이하 EQT)'의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에너지 전환 등 탄소 중립 관련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인증서 구매에 동참했다. 양사는 이번 인증서 구매를 통해 재생에너지를 조달하며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기후 위기 대응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혁수 경영전략부문장은 "전 세계가 직면한 기후 위기 상황에서 적극적 행동 실행과 지속가능경영에 앞장서기 위해 이번 국제 재생에너지인증서 구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및 탄소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이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해 여러 방안을 검토하고 실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