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함정 MRO사업 역량 강화 발표회 가져
한화오션, 함정 MRO사업 역량 강화 발표회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왼쪽 네번째)과 김판규 해군협회 수석부회장(왼쪽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함정 MRO사업 연구결과에 대한 최종 발표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한화오션과 해군협회는 지난 21일 '함정 MRO사업 연구결과에 대한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발표된 내용은 지난해 10월 한화오션이 해군협회에 용역 의뢰한 '한화오션의 함정 MRO사업 추진전략 및 방안'에 대한 연구 결과물이다. 발표회에는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 김판규 해군협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발표회에서 해군협회는 해외 주요 국가별 함정 MRO 현황 및 수행업체 분석, 한국 해군 정비부대의 현황 및 정비 업무 분석, 민간업체를 활용한 외주정비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군협회는 수상함을 직접 운용하고 관리한 풍부한 경험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인구구조의 변화로 인한 병력의 감소와 첨단 성능의 함정 운용으로 인해 향후에는 MRO분야에서 민군 협력 확대가 불가피하다'고 제언했다.

특히 한화오션과 해군협회는 민군 협력 확대 과정에서 상호 신뢰가 필수적이라고 의견 일치를 이뤘다.

한화오션은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대한민국 해군 전력의 상시 유지, 함정 건조 기술력 제고를 통한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MRO사업 역량 강화가 필수임을 재확인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