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한국 출범 20주년 기념 경영진 방한
호텔스닷컴, 한국 출범 20주년 기념 경영진 방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터 컨 부회장 겸 CEO, 존 지젤만 대표 방한
피터 컨(오른쪽) 부회장 겸 CEO, 존 지젤만(왼쪽) 대표가 호텔스닷컴 코리아 20주년을 기념해 방한하고 2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익스피디아 그룹 부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피터 컨(Peter Kern)과 익스피디아 브랜드 대표이사 존 지젤만(Jon Gieselman)이 자사의 주요 소비자 브랜드 중 하나인 호텔스닷컴의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1일 서울을 방문했다.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피터 컨 부회장은 AI 개선과 관련해 "AI 질문을 통해 이집트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관련 설명과 이야기, 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며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한국에서도 제공한다. 궁극적인 목표는 개인화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경영진은 익스피디아 그룹의 기술을 단일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한 현황, 자사의 생성형 AI 전략 진화 과정 등 비즈니스 혁신 여정을 공유했다. 또한, 한국과 한국 여행객의 여행 수요를 형성하는 트렌드를 소개하며, 올 봄 여행 시즌 호텔스닷컴에서 새롭게 이용 가능한 소비자를 위한 기능들을 공개했다.

[다음은 2월부터 단계적으로 출시돼 올 봄 한국 여행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요 기능]

▲여행 가이드(Destination Guides): 익스피디아 및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이 기능은 여행객들이 인기 여행지를 탐색하고, 여행 영감을 실행 가능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결한다. 해당 기능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변 지역'의 여행지를 소개하며, 특정된 여행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선별해 제안한다.

▲여행 플래너(Trip Planner): 여행객들은 한 곳에서 간편하게 즐겨찾기를 저장하고,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며, 여행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스마트 쇼핑(Smart Shopping; 숙소 비교 도구): 여행객들의 호텔 선택 과정을 간소화해 숙소를 찾기 위한 옵션을 편리하게 비교하고 선택 범위를 좁힐 수 있도록 돕는다. 가격, 평점, 편의 시설부터 위치 정보, VIP 액세스(VIP Access) 지원 여부, 호텔 이미지까지 다양한 속성을 쉽게 비교함으로써 여행객들은 숙박에 대해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