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
서울시립대,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서울시립대학교는 'U, OUR STAR WELCOME FESTIVAL'이라는 타이틀로 내달 4일 10시부터 본교 대강당에서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총 1848명의 신입생이 참석하는 이번 입학식은 원용걸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과 신입생 선서로 시작되며, 서울시립대 운영위원장인 서울시장 및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의 축사, 이어서 총장 장학증서 수여 및 시립대학교 학생 리더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의 일환으로, 학교 교정 곳곳에서는 신입생들을 위해 '스템프 투어', '단과대별 8개면으로 구성된 포토월'에서의 기념촬영, '나의 다짐 쓰기 보드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단과대 별로 운영하는 환영 부스에서는 전공체험 및 학교에서 준비한 입학키트를 제공하며, '추억의 문방구' 등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또한 함께 개최되는 '동아리 홍보문화제'는 댄스동아리 RAH(라) 등 40여 개의 동아리별 부스에서 동아리 전시회, 신입생들과 함께하는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원용걸 총장은 "길고 힘든 수험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온 신입생들이 입학식과 함께 활기찬 대학 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며 "시립대학교는 앞으로 이 학생들이 사회의 책임 있는 리더로서 역량을 키워 가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