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홈헬스케어 솔루션 ‘터치닥터’ 발표
LG CNS, 홈헬스케어 솔루션 ‘터치닥터’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LG CNS는 글로벌 기업 인텔과 공동으로 ‘신개념 홈헬스케어 솔루션 발표회’를 오는 9월 10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 LG CNS 터치닥터 단말기  ©  서울파이낸스

홈헬스케어란 집에서 의료 진단기기를 네트워크에 연결, 지속적으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건강정보를 의료진에게 전달함으로써 가정 내에서 1차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한 차세대 의료서비스를 말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터치닥터’는 인텔의 Intel? Health PHS5000 을 기반으로 LG CNS가 지난 3년 여간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한 홈헬스케어 솔루션이다. Intel? Health PHS5000은 가정 중심의 새로운 헬스케어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시장에 맞게 개발한 신개념 홈헬스케어 장비다.
 
이로써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환자들은 ‘터치닥터’를 통해 집에서 혈압 등 자신의 건강 수치 및 생활습관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측정된 데이터는 ‘터치닥터’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는 건강관리센터에서 관리하고, 의료진에게 전송함으로써 ‘가정 내 주치의 서비스’를 실현한다.
 
이번 ‘신개념 홈헬스케어 솔루션 발표회’는 의료계, 학계, 관련 기관 인사 등 1천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컨퍼런스다. LG CNS 신재철 사장과 인텔의 나빈 쉐노이 세일즈 마케팅그룹 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 총괄이 기조연설을 통해 고령화 사회 헬스케어 모델의 변화, 홈헬스케어 트렌드 등을 발표하고, ‘터치닥터’를 뮤지컬 형식으로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LG CNS는 지난해 1월부터 연세대 의과대학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과 공동으로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터치닥터’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