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하나은행, 무디스 국제신용등급 'Aa3' 획득
독일 하나은행, 무디스 국제신용등급 'Aa3'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비즈니스 창출·자금조달비용 감소 기대"
하나은행 사옥 전경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사옥 전경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독일 현지법인 독일 하나은행이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무디스(Moody's)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a3' 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이 100% 출자한 자회사 독일 하나은행은 지난 1970년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과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금융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유럽연합(EU) 내 은행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독일 하나은행은 다른 유럽연합 회원국에서 자유롭게 지점을 개설할 수 있는 'EU 지역 동일인 원칙'에 따라 하나은행의 유럽 소재 영업 네트워크 확대 전략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무디스는 독일 하나은행의 영업 구조, 신용과 유동성 리스크 관리 사항이 모행인 하나은행과 안정적으로 연결돼 있는 점 등을 들어, 이번에 최초로 진행된 등급 산정에서 하나은행과 동일한 Aa3 등급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해 8월 무디스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a3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는 기존 A1에서 한 단계 상향된 것이다.

국내외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자금조달구조를 개선하고, 자산부채종합관리 강화로 자산건전성, 자본적정성, 수익성 등 전반적으로 양호한 경영 실적을 시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독일 하나은행 관계자는 "우량한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금융사와 다양한 형태의 현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자금조달 채널 다변화로 자금조달비용 감소 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