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 첫 스마트 가축경매시장 '준공'
충남도내 첫 스마트 가축경매시장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흠 지사, "한우 생축거래 거점···스마트폰으로 집에서 구매"
충남 예산축협 스마트가축경매시장 준공식(사진=충남도)
충남 예산축협 스마트가축경매시장 준공식(사진=충남도)

[서울파이낸스 (예산) 하동길 기자] 충남도내 최초의 스마트 가축경매시장이 27일 준공했다.

충남도에 따르면 예산군 오가면에 소재한 예산축협 가축경매장은 도비와 군비, 자부담 등 총사업비 40억 7300만원을 들여 1만 5324㎡ 부지에 연면적 3동 3053㎡ 규모로 조성했다.

이번 준공된 가축경매시설은 도내 최초로 스마트전자경매 시스템을 설치한 최첨단 전자 경매시장이다.

도는 스마트 가축시장을 통해 혈통이 검증된 송아지가 거래됨으로써 경매가 활성화돼 농가 수익이 보장되고, 기존 수기 장부 대신 스마트시스템을 사용하는 만큼 가축 거래의 투명성과 효율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흠 지사는 "예산축협 가축경매시장이 스마트전자경매 시스템을 갖춰 혈통부터 접종 이력까지 모든 걸 스마트폰으로 보여주고 심지어 집에서 보고 골라 곧바로 데려갈 수 있다"면서 "앞으로 예산축협 가축경매시장은 한우 생축 거래의 거점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는 충남한우 명품화사업 등 10개 사업에 140억을 투입해 가축 개량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등 충남 한우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충남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며 "한우농가의 경영 안정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내 한우 사육두수는 전국 한우 사육두수 362만두 가운데 11.5%에 달하는 42만 두로 전국 4위 규모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