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08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현대차, '2008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현대자동차는 4일 사회책임 경영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08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6번째 보고서를 펴낸 현대차는 2003년 환경경영전략을 기업의 핵심경영전략으로 승격, 2010년 세계자동차산업 환경부문 TOP 5 진입을 위한 『글로벌 환경경영 선포』를 계기로 ‘The Road To Sustainability’라는 이름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번 2008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이룸(경제), 푸르름(환경), 나눔(사람과 사회)의 3가지 섹션으로 구성, 현대차의 경제, 환경, 사회적 측면에서의 사회책임 경영 활동과 성과를 포함하고 있다.
 
현대차는 투자자, 정부, 전문기관,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이해관계자들과 대화를 통해, 사회책임 경영의 주요 이슈를 선별하고 미진한 부문에 대한 개선사항을 도출해 이를 보고서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또한, 기후변화 및 에너지 문제와 관련해 환경(푸르름) 부문에 기후변화를 별도 페이지로 구성해 친환경 그린카 개발, 저탄소 생산공장 구축 등 자동차와 생산공장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구체적인 실천방안과 성과, 계획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