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컴패니온-서울대 AI 연구원, '데이터 & 아트 헤커톤' 국제대회 개최
유컴패니온-서울대 AI 연구원, '데이터 & 아트 헤커톤' 국제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컴패니온)
(사진=유컴패니온)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데이터 비즈니스 기반의 IT서비스 전문기업 유컴패니온그룹은 서울대학교 인공지능(AI) 연구원과 손잡고 ‘데이터 & 아트 해커톤’ 국제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컴패니온에서 주최하고 서울대AI연구원이 주관하는 경진대회로, 4차산업 시대를 대표하는 핵심 중 하나인 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오랜 기간 데이터비즈니스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기업으로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프로그래머, 그래픽 디자이너,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자, 프로젝트 매니저 등이 개인 또는 팀으로 구성해 정해진 기간 동안 주제에 맞는 서비스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소프트웨어 관련 대규모 이벤트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11일까지 온라인 커뮤니티 '캐글(Kaggle)'에서 전 세계 데이터분석 및 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 관련 분야 학생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회명은 '데이터 & 아트 해커톤: 교통데이타가 예술로 전송되다'로 정해졌다.

참가방법은 대회 진행기간 동안 '캐글'에서 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와 데이터 알고리즘 2개 부문 중 원하는 부문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성인이상 대학생, 일반인으로 개인으로 참가 가능하다.

수상발표는 오는 8월 19일 캐글 대회 안내페이지와 유컴패니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총 상금은 약 1만5600 달러(약 2200만원)가 주어진다. 부문별 상금은 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 1900만원 데이터 알고리즘 30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