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계절별 농경문화(여름) 체험 프로그램 진행중"
제천시 "계절별 농경문화(여름) 체험 프로그램 진행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림지 수변무대 근처서 27~28일 이틀간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이달 27~28일 이틀간 의림지 수변무대 근처에서 '계절별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여름」' 행사를 개최한다.

농경문화 ‘여름’과 관련된 특별 체험으로는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워터슬라이드와 벼 화분 만들기, 농경 키링 만들기, 고추장 담기, 모루 허수아비 만들기, 황토물 미꾸라지/장어 잡기,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물놀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천년미소 떡 메치기 & 떡 나눔 행사(선착순 300명), 천년미소 쌀강정 만들기, 탕후루 만들기, 무지개 식혜 만들기 등 다채로운 먹거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방문객들과 함께 장단을 맞추며, 화합을 하는 전통 땅 재주넘기 공연과 민요, 농요 등 8도 강산 우리의 소리를 아름답게 소리내는 고은소리(박경자 님) 전통 민요 공연을 준비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박준범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장은 “의림지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계절별 中 ‘여름’과 관련한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잠시나마 일상 생할에서 벗어나 의림지에서 일탈감을 느끼며, 의림지만의 농경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을 통해 습득 및 경험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