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2024년 항만혁신 국민제안 공모전' 개최
부산항만공사 '2024년 항만혁신 국민제안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원하는, 국민이 필요한 부산항 혁신' 주제
내달 1일까지 공모… 대상 1점 등 6개 제안 선정
'2024년 항만혁신 국민제안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항만공사)
'2024년 항만혁신 국민제안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항만공사)

[서울파이낸스 (부산) 안도일 기자]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내달 1일까지 '국민이 원하는, 국민이 필요한 부산항'을 주제로 '2024년 항만혁신 국민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 혁신 신기술을 활용한 항만 서비스와 시설의 신설·개선에 관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더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항만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BPA는 외부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등 총 6개의 우수한 제안을 선정해 시상하고 공사의 혁신과제와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심사 절차·시상 규모 등 공모전 관련 세부 내용은 BP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BPA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준석 사장은 "국민이 체감하는 항만 운영의 혁신과 항만 커뮤니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항만을 이용하는 국민과 항만 종사자들의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며 "소통과 협업을 통한 현장 중심 혁신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