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온종합병원, 양·한방 통합진료 한방병원 개소
부산 온종합병원, 양·한방 통합진료 한방병원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과 전문의-한의사 협진 암 재활 등 주력
최철호 한방병원 진료원장·김지명 한의사 초빙
온종합병원과 한방병원 의료진. (사진=온종합병원)
부산 온종합병원이 한방병원을 개설한 가운데 온종합병원과 한방병원 의료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온종합병원)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 온종합병원이 한의사 2명을 초빙해 통합내과와 함께 양·한방 통합진료가 가능한 한방병원을 개설해 진료를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온종합병원은 이를 위해 부산의 한방병원에서 진료원장으로 재직 중인 최철호 부원장과 한의사 김지명 과장 등 2명의 한의사를 초빙했다.

최철호 부원장은 1993년 동국대 한의과대를 졸업한 뒤 곧바로 한의원을 개원 후 30여년간 환자들을 돌봐온 침술의 대가다.

온종합병원의 한방병원은 통합내과 유홍 진료처장(내과전문의)을 진료원장으로 하고 △항암 입원 치료 △양·한방 협력진료 △회복기 입원치료(교통사고 후유장애·수술 후 회복) △한방피부 클리닉 △통증클리닉(허리디스크·척추협착증) 등 다양한 양·한방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양·한방 협력진료로 추나, 약침, 미용침, 침부항뜸, 한방 물리도수치료, 림프관리실 등을 통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등 양방 관련 진료·수술환자의 통증관리에 집중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암환자들을 중점 치료하고 있는 온종합병원의 암 재활환자들을 대상으로 고주파 항암치료나 항암 영양주사, 고압산소치료 등도 양·한방 협진으로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유홍 온종합병원 한방병원 진료원장은 "미국 등 의료 선진국에서도 대형병원들이 양한방 협력진료는 물론 전통의학까지 접목하는 통합의료를 추구하는게 세계적인 추세"라며 "이미 국내 유수 대학병원들도 양한방 통합의료로 의료의 질을 제고하는데 애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은재 2024-09-05 16:59:40
환자들이 정말 좋아할 소식입니다

도룡뇽 2024-09-05 11:31:57
한방의 전통적인 치료법과 양방의 최신 기술이 합쳐지면 다양한 질환에 더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송이 2024-09-05 10:32:24
추나, 약침, 미용침, 침부항뜸, 한방 물리도수치료 등을 통해 양방 관련 진료 및 수술 환자의 통증관리에 도움이 된다니 양한방 협진 기대되네요

2024-09-05 09:22:35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ㅇㅇ 2024-09-04 15:57:19
양·한방 통합진료로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새로운 한방병원이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