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IFEZ 거주 외국인 'DMZ 역사 탐방 행사'
인천경제청, IFEZ 거주 외국인 'DMZ 역사 탐방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강화도 투어 이은 두 번째 역사 체험 프로그램
오두산통일전망대, 파주 임진각 등 DMZ 주요 관광지 견학
'DMZ 역사 탐방 행사' 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경제청)
'DMZ 역사 탐방 행사' 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경제청)

[서울파이낸스 (인천) 유원상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제청)은 최근 송도국제도시 등 인천경제청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DMZ 역사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8일 경제청에 따르면 이번 역사 탐방은 지난 5월 강화도를 시작으로 두 번째 실시하는 경제청의 대표 역사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당초 30명을 모집했으나 외국인들의 많은 관심과 인기에 50명으로 인원을 확대해 추진했다.

이번 역사 탐방에 참여한 외국인들은 오두산통일전망대에서 망원경으로 북한을 조망하고 임진각 자유의 다리 등 관광지 방문 및 평화 곤돌라에 탑승 해보는 등 안보와 역사를 직접 체험했다. 

경제청 관계자는 "강화도 역사 체험에 이어 역사의 상흔과 평화의 염원이 공존하는 DMZ 역사 탐방을 진행했다"며 "이를 통해 외국인들이 남북 관계와 역사를 알아보고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외국인들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위해 글로벌 센터를 통해 최근 추석 맞이 요리 강좌를 진행했으며, 10월 중에 제4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 오는 11월에 김장 체험 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