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퇴직급여 인터넷에서 산출하자"
롯데손보, "퇴직급여 인터넷에서 산출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애신 기자] 롯데손해보험이 퇴직연금·퇴직보험에 가입한 사업자가 웹(web)상에서 해당 회사의 퇴직급여를 산출할 수 있도록 '퇴직급여 평가 웹서비스'를 개발·구축했다.

▲ 퇴직연금·퇴직보험 가입자가 웹(web)상에서 해당회사의 퇴직급여를 산출할 수 있도록 '퇴직급여 평가 웹서비스'를 구축한 롯데손보
'퇴직급여 평가 웹서비스'는 퇴직급여 산출을 원하는 기업이 재직자 및 과거 3년간 퇴직자의 인적사항을 롯데손보의 퇴직연금 홈페이지(like.lotteins.co.kr)에 등재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으로 인해 기존 서비스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특히 오는 2011년 국제회계기준(IFRS)을 도입해 미래 퇴직시점의 평균급여를 예측하고 평균퇴직부채를 산정할 수 있어 기업의 중장기 경영계획 수립에도 사용될 전망이다.
 
'퇴직급여 평가 웹서비스'는 국내 퇴직연금 계리평가시스템을 개발한 지아컨설팅과 롯데손보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서비스 시범 오픈 한달동안 50여개 업체가 이용신청을 했다.

한편 롯데손보는 2009년 12월 기준, 2008년말 700여억원 대비 4배가 넘는 3200여억원의 퇴직연금 및 퇴직보험 적립금을 유치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