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손보,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인수
그린손보,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애신 기자] 그린손해보험이 블루클럽에 이어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인수해 지속적인 블루오션 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린손보는 지난 18일 자회사인 그린부산창투가 조성한 그린뷰티전문투자조합이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운영처 '뷰티르샤'의 최대주주가 됐다고 밝혔다.

뷰티산업은 정부가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산업 가운데 고용 유발 효과가 큰 여성 밀착형 서비스산업으로 내수기반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다.

이번 그린부산창투의 투자를 통해 그린손보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제적인 미용전문가를 양성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일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특히 MBC아카데미뷰티스쿨과 블루클럽 간의 헤어디자이너 인력 풀(pool) 형성으로 우수 헤어디자이너 연계 고용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린부산창투 백재영 대표이사는 "뷰티산업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분야로 추후 조합을 통한 미용관련기업 추가 투자로 보다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뷰티업체로 키워나갈 예정"이라며 "블루클럽·MBC아카데미뷰티스쿨처럼 고용 유발효과가 큰 프랜차이즈산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메이크업·헤어·네일·스타일리스트·에스테틱 등 각종 뷰티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미용교육기관으로 현재 전국 32개·중국 1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