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글로부스, 온라인 채널 보험영업시장 공략
한국IBM·글로부스, 온라인 채널 보험영업시장 공략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9.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슈랑스·포털슈랑스 겨냥 솔루션 출시

한국IBM이 국내 시스템 전문업체인 글로부스와 함께 TV 홈쇼핑 금융사업 및 일명 포탈슈랑스로 불리는 온라인 채널 보험영업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양사는 최근 출시한 보험 사이버 마케팅 시스템인 ‘글로부스 웹슈랑스(Globus Websurrance)’ 패키지로 홈슈랑스 및 포탈슈랑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부스 웹슈랑스’는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보험 상품을 선택한 후 전자 인증을 이용한 청약 및 자동 이체 또는 카드 결제를 통한 초회 보험료 납입, 영수증 및 보험증권 수령 등의 기존의 보험 업무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마케팅 시스템이다.

보험사의 인터넷을 통한 보험상품 마케팅 및 홈쇼핑·대형 포털사이트 와의 연계 판매등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솔루션인 글로부스 웹슈랑스는 100% 자바 개발로 오픈 환경과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채택, 사용자 중심의 업무 연계 및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보험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쉽게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온라인 청약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보안의 안정성을 높이고자 XML 및 공인 인증을 이용한 온라인 전자 청약 솔루션을 접목해 보험사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및 포털업체에서 판매하는 보험상품에 대해 소비자의 용이한 구매를 지원한다.

또 제휴 보험사 시스템과의 데이터 연계가 가능하며 청약서 이미지 관리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며, 특히 아웃바운드 영업 시스템인 TCM (Total Contact Management) 시스템이 함께 제공돼 보다 효율적인 영업/마케팅을 지원한다.

글로부스 웹슈랑스 및 TCM 시스템은 업무 프로세스 모델링에서부터 구현, 수행, 모니터링으로 연결되는 전 과정을 유기적으로 지원해주는 IBM WebSphere Application Server(WAS) 및 IBM DB2 UDB를 기본적으로 제공해 경쟁업체 대비 개발 기간의 단축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보험업계에서 신한생명의 원스톱 전자 청약 시스템 및 방카슈랑스 사이버 마케팅 시스템 개발·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웹슈랑스 패키지를 출시함으로써, 차세대 보험시장을 이끌고 있다.

글로부스 정태무 사장은 “글로부스의 솔루션과 IBM WAS/DB2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