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제5차 WEC 레이스 우승
토요타, 제5차 WEC 레이스 우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5일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개최된 WEC(세계 내구 선수권) 5차전에서 '레이스용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THS-R)'을 통해 우승했다고 18일 밝혔다.

토요타의 이번 우승은 1999년의 WRC(세계 랠리 선수권) 차이나 랠리 이후 13년 만의 FIA 공인 세계 선수권 승리다. 내구 레이스로서는 1992년 TS010으로 우승 한 이후 20년 만이다.

이번 우승의 원동력이 된 THS-R은 토요타 레이싱에서 하이브리드 프로젝트의 리더를 맡고 있는 무라타 히사타케의 지휘 아래 2006년부터 개발됐다.

토요타는 이 시스템을 통해 2007년 7월 토요타 슈프라 하이브리드 레이싱으로 토카치 24시간 레이스를 제패한 바 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우승은 토요타의 앞선 하이브리드의 기술력을 증명하는 좋은 예"라며 "일반 고객들도 연비는 물론 퍼포먼스까지 갖춘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EC는 F1, WRC, WTCC, FIA-GT에 이어 FIA가 주최하는 5개의 세계 선수권 가운데 하나로, 올해는 총 8차에 걸쳐 진행된다. 3월 미국을 시작으로 벨기에, 프랑스, 영국, 이번 브라질에 이어 6차전 바레인, 7차전 일본, 8차전 상해 대회가 계획돼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