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DJSI 세계 자동차 부문 1위
BMW, DJSI 세계 자동차 부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BMW 그룹은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JSI)' 평가에서 8년 연속으로 전세계 자동차 기업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노버트 라이트호퍼 BMW 그룹 회장은 "지속가능 경영이 BMW 그룹의 장기적 성장의 원동력이었다"며 "이번 성과를 통해 미래에도 지속가능 경영의 선구자가 될 수 있는 동기가 부여됐다"고 말했다.

BMW 그룹은 2001년에 'UN환경계획(UNEP)'과 'UN글로벌컴팩트(UNGC)', '청정생산선언'을 다짐했다. 1973년부터 환경 임원을 임명, 현재는 이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지속가능성 위원회에서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목표와 전략을 만들어가고 있다.

최근 BMW 그룹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의 모든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100점 만점에 99점)를 획득하며 '글로벌 500 리더십'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는 세계 자동차 기업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기업 부문에서 최고 점수다.

한편,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 다우존스사와 지속가능경영평가 글로벌선도기업인 스위스 SAM사가 개발한 평가기법이다.

지난 1999년부터 전세계 2500개 기업(시가총액 상위기업)을 대상으로 상위 10%를 선발, 재무적 정보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성과와 가치, 지배구조 및 사회공헌도 등의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