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證, 업계 최초 해외상장 ETF 단기 추천서비스
이트레이드證, 업계 최초 해외상장 ETF 단기 추천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트레이드증권이 해외상장 ETF 단기추천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이트레이드증권)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이트레이드증권은 지난달 27일부터 해외상장 ETF에 대한 추천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해외상장 ETF는 국내주식의 저성장 및 변동성 저하에 따른 대체상품으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투자상품으로 해외 개별 주식보다 정보획득이 용이해 투자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특성이 있다.

또 전세계 국가별, 지역별 각종 지수, 원자재, 통화, 채권 등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위험-수익 조합이 가능하고, 다양한 양방향 및 레버리지(-3배 ~ +3배)상품으로 절대수익 및 고수익을 추구하는 등 다양한 투자 가능성을 엿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업계 최초로 이트레이즈증권은 '해외상장 ETF 단기 추천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에 상장돼 있는 1600여종의 다양한 ETF 중 대표성이 높고 거래 유동성이 뛰어난 50여개 종목을 커버리지로 설정,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ETF 종목을 엄선해 추천하는 서비스다.
 
매주 펀더멘털과 이슈를 점검하고 기술적 분석을 종합해 추천종목이 생성된다. 또 월 2~3%의 절대수익 추구를 목표로 하고 있어 단기투자를 주로 하는 개인 직접 투자자들이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김동현 이트레이드증권 투자솔루션팀 팀장은 "해외에 상장된 ETF 중에는 우리가 생각지도 못했던 구성의 상품들도 많이 있다. 국제정세에 따라 변화하는 이러한 종목들을 1주일 단위로 투자할 수 있도록 리포팅 해주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핵심"이라며 "해외주식에 관심이 있으나 정보 획득이나 위험관리가 어렵다고 느끼고 있는 투자자들 또는 해외 파생상품의 과도한 레버리지나 만기가 부담스러운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매주 금요일 저녁 업데이트 되는 '해외상장 ETF 단기 추천리포트'는 홈페이지(http://www.etrade.co.kr) 또는 이트레이드증권 HTS에서 확인 가능하며 동사의 해외주식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본 서비스에서 추천되는 종목들은 월~토요일, 오후 11시30분 ~ 익일 6시까지(한국 시간 기준) 거래가 가능하며 HTS 거래수수료는 금액에 상관없이 25$로 정액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