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액티언' 본계약 돌입···20일부터 소비자 인도
KGM, '액티언' 본계약 돌입···20일부터 소비자 인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체된 시장에 활기 불어넣을 것"···3395만원부터
액티언 측면부 (사진=KG모빌리티)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KG모빌리티는 '액티언' 세부 정보 및 가격을 공개하고 본계약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액티언은 2005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1세대 액티언의 정체성을 계승하는 모델이다. 이에 트렁크 쪽으로 갈수록 가파르게 떨어지는 역동적인 지붕선과 넓은 폭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자아낸다. 램프류에는 태극기의 건곤감리 패턴을 적용해 남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방향으로 8도 기울어진 모양새로 높은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무선소프트웨어업데이트(OTA)를 기본 탑재해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없이 차량의 각종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 가능하다. 편의사양에는 △폰프로젝션 △스마트폰무선충전 △디지털키 등이 있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668리터(ℓ)고, 2열 좌석을 모두 접으면 1568ℓ로 늘어난다. 일상은 물론 여가 활동에서도 충분한 활용성을 선사한다는 것이 KGM 측의 설명이다.

파워트레인은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아이신 6단 자동 변속기다.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킬로그램미터(kg·m)를 낸다. 복합연비는 ℓ당 11km다. 안전사양에는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지능형속도제한보조 △중앙차선유지보조 △차선이탈경고 △후측방충돌보조 △8에어백 등이 있다.

가격은 △S7 3395만원 △S9 3649만원이다. 소비자 인도는 오는 20일 출시에 맞춰 시작할 예정이다. KGM 관계자는 "세련된 스타일과 공간 활용성을 갖춘 액티언으로 침체된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판매량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