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파이낸스 (전남) 임왕섭 차욱 박창호 양수인 기자] 전남 완도군에서 관광객에게 여행 혜택을 지원하는 '완도 치유 페스타' 반응이 뜨겁다.
25일 군에 따르면 '완도 치유 페스타'는 △완도 치유 페이 △6개 유료 관광시설 입장료 할인 △여객선 반값 운임 혜택 등을 제공하는 관광 정책으로, 특히 '완도 치유 페이'는 사업 시작 3주 차인 지난 24일 기준 593개 팀, 1769여 명이 총 6620만원의 혜택을 받았다.
'완도 치유 페이'는 숙박, 식당, 카페, 특산품 판매장 등 이용 개소 수와 영수증 총합에 따라 10만원 이상(1개소 이상)은 5만원, 20만원 이상(2개소 이상)은 10만원, 30만원 이상(3개소 이상)은 15만원, 40만원은 이상(4개소 이상) 20만원을 쿠폰 또는 완도청정마켓 포인트로 지원한다.
◇무안군, '워크온' 활용 걷기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전남 무안군은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걷기 활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5일 무안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걷고 싶고, 걷기 좋은 도시 워커블 시티(walkable city) 무안 조성을 목표로, 군민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군민 행복을 실현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워크온(WalkOn)' 앱을 통해 챌린지 기간 목표를 달성하면 무안사랑상품권 및 맛뜰무안몰 포인트가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이를 통해 걷기 운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유도하여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철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걷기 활성화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홈페이지 및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들은 워크온 앱을 통해 무안군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장성군, '장성 방문의 해' 관광기념품 공모 추진
전남 장성군이 '장성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기념품 공모를 추진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21일부터 23일로, 기념품을 제작‧납품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25일 장성군에 따르면 군은 독창적인 디자인을 지녔으면서도 장성의 역사‧문화‧관광 등 지역적 특징이 잘 드러난 관광기념품을 찾는다. 도시 브랜드 '성장장성'의 상징적 가치도 반영돼 있어야 한다. 판매가 5만원을 넘지 않는 일반‧고급 제품이 공모 대상이다.
신청서 등 구비서류와 제품을 지참해 장성군 관광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장성군은 총 1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방침이며, 대상을 수상한 사람에게 총 상금 600만원을 수여한다.
◇여수시, 식목일 기념 '섬박람회 소망나무 심기' 행사 개최
전남 여수시는 지난 24일 예울마루 공원에서 제80회 식목일 기념행사를 가졌다.
25일 여수시에 따르면 행사에는 정기명 시장,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위원회 위원, 시민, 공무원, 산림 유관기관 관계자 등 3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행사 부제인 '섬박람회 소망나무 심기'에 맞춰 탄소 흡수에 효과적인 편백나무 1300그루를 심고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또한, 참여자에게 동백나무 묘목을 증정하는 섬박람회 SNS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러 손길이 모여 심은 1300그루의 편백나무가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숲으로 자라날 것이다"며 "시민들의 소망도 한데 모아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성공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3월부터 62ha 면적에 편백, 황칠, 상수리나무 등 12만 본을 심는 조림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