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 조직개편
이트레이드증권, 조직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서치센터 구체화, 리테일영업 확대 및 신사업 추진 TFT신설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 이트레이드증권은 지난 1일, 영업강화 및 신규조직 신설을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임채구이사(왼쪽), 민상일 팀장
이트레이드 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이미 설치된 기업분석팀, 투자전략팀의 팀장급 영입완료 등 인력충원의 마무리 단계로 리서치센터를 구체화하고, 홍보광고팀을 신설해 홍보와 광고, 마케팅리서치, 브랜드관리 등 전사차원의 이미지 제고활동을 수행키로 했다.

또한 리테일 사업본부내 'E-biz 영업담당'의 명칭을 '리테일 영업담당'으로 변경하고, 리테일 사업본부의 전 영업부문을 담당토록 했다. 이로써 분리돼 있던 영업부/테헤란PB센터 및 마케팅팀, 전략영업팀, E-Biz업무팀이 '리테일 영업담당' 소속으로 편재됐다.

이와함께 고객서비스팀, CRM팀, 상품기획팀, 업무개발팀 및 신설된 리테일기획팀은 리테일 사업본부 직속으로 변경했다.

아울러 법인영업사업본부를 중심으로하는 '신사업 추진 TFT'를 신설해 상품선물, 해외선물, FX마진거래 등의 선물업 진출을 준비토록 했다.

이트레이드증권 측은 "이번 조직개편은 전사업 부분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것으로, 조직을 5본부, 1담당, 2센터, 2영업부/점, 30팀, 1TFT로 구성했다"며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조직으로 거듭나 국내 최고의 증권사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리서치센터
▲기업분석팀 임채구 이사 ▲투자전략팀 민상일 팀장 ▲홍보광고팀 최원근 팀장

◇법인영업사업본부
▲해외영업팀 김우석 팀장 ▲신사업추진TFT 신시준 과장

◇리테일영업본부
▲마케팅팀 이정훈 팀장 ▲전략영업팀 전장석 팀장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