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유니온페이 인터네셔널 MOU 체결
롯데그룹- 유니온페이 인터네셔널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롯데그룹은 27일 유니온페이 인터네셔널(이하 은련) 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은련 본사에서 양사간 협력관계 강화에 관한 포괄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미 2011년에 롯데그룹의 계열사 롯데카드가 은련과 '롯데은련카드' 발급 및 중국 내 은련 가맹점, ATM 네트워크 이용에 관한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이번 MOU는 양사가 신용카드 사업단위의 파트너십을 넘어 그룹간의 상호역량을 이용, 한 단계 진보된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협력분야는 크게 카드발급, 전자상거래, 마케팅/로열티 프로그램 등 양사간의 강점을 바탕으로 구성, 양국에서의 사업기반을 확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광범위하게 다뤄진다.

특히, 중국에 진출해있는 롯데백화점 등 롯데 유통계열사를 중심으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부가서비스 혜택을 담는 등의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중국 내 롯데 계열사의 전자상거래 개발 및 해당 가맹점에 대한 지불 결제 서비스 런칭 등 중국 온라인 비즈니스 채널을 열어주는 데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간에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을 확대해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자는 내용도 포함됐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향후 중국에 진출해 있는 롯데그룹 계열사를 이용하는 중국인과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롯데매장 이용 활성화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온페이 인터네셔널은 차이나 유니온페이의 국제업무 전담 자회사로, 은련카드의 해외 카드 승인 네트워크 확장 및 은련카드 발급과 사용 확대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또한, 국경 간 새로운 지불결제 방식 개발 및 유니온 페이 국제 브랜드 구축을 위해 전세계 협력 파트너사들을 유치하고 있다.

2002년 3월 설립된 차이나 유니온페이는 현재 중국 내 800만개 이상의 가맹점과 전세계 400여개의 기관들과 광범위한 협력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