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8일 개장 전 주요공시
12월 18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12월17일 장 마감 이후 18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동양생명보험은 LIG손해보험 인수를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확정된 사항이 없다고 공시했다.

한국한공우주산업은 최대주주 등이 보유한 지분 매각이 지난해 4월 본격화 돼 8월 1차 예비 입찰했으나 단독참여로 유찰되고, 9월 2차 예비입찰로 2개 업체가 참여해 본입찰까지 진행됐으나 본입찰 결과 1개 업체만 참여해 유찰됐다고 공시했다. 또 올해 6월 재매각을 위한 매도자 실사가 실시됐지만 시장상황 등의 이유로 매각 작업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소재한 SEI타워와 삼성동에 소재한 글라스 타워 공유지분 34%를 2430억원에 농협은행에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처분금액은 자산총액의 4.3%에 해당한다.

메리츠화재는 주식매수선택권 행사에 다른 자기주식 교부로 보통주 90만8866주를 장외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진해운은 유상증자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검토한 적이 있으나 확정된 바는 없다"며 "향후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 똔느 6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 코스닥시장

모린스는 중소기업은행이 51억7200만원의 대여금 및 보증채무금 중 일부금을 청구해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이 가압류 됐다고 밝혔다. 청구금액은 자기자본대비 22%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모린스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계획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산엘시디는 최대주주 등의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태산엘시디의 채권금융기관협의회는 회사의 경영정상화와 성공적인 워크아웃 졸업을 위해 지난 4월22일 레인보우어드바이저 유한회사를 자문사로 선정해 공개경쟁입찰 방식의 매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어 "지난 10월31일까지 본입찰제안서를 접수했고 1곳이 최종입찰에 참여했으나 현재까지 수락여부를 결정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산양엔지니어링은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락) 관련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답변했다.

시공테크는 대구광역시와 89억9300만원 규모의 섬유박물관 전시설계 및 제작설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에스이티아이는 운영자금 9억9879만원의 조달을 위해 보통주 39만4000주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증자방식은 일반공모증자이며, 오는 30~31일동안 일반공모가 진행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