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스플레이 구동칩 설계업체 실리콘웍스 인수
LG, 디스플레이 구동칩 설계업체 실리콘웍스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LG그룹이 디스플레이 구동 칩 설계업체인 실리콘웍스를 인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실리콘웍스는 스마트폰·태블릿PC·TV용 디스플레이 패널에 신호를 전달해 영상을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구동 칩(DDI·display driver-IC)을 전문으로 설계하는 회사로 이 분야에선 국내 최대 규모다.

이날 LG그룹은 이사회를 거쳐 실리콘웍스의 최대주주인 코멧네트워크가 보유한 지분 16.52%와 LG디스플레이가 보유한 지분 2.89% 등을 각각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내용을 공시했다.

LG는 이날 종가인 주당 2만6천600원에 실리콘웍스 지분 20%를 매입할 예정으로 인수 규모는 865억원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LG는 디스플레이 구동 칩 설계 역량을 직접 보유하게 됐다. 회사는 "디스플레이 패널과 스마트폰, 태블릿PC, TV 등 주력 제품을 차별화하고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LG그룹은 "실리콘웍스가 중소형 디스플레이 구동 칩 설계 분야에서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LED 조명용 IC, 자동차용 센서 IC, 터치 IC 기술력이 LG의 주력사업과 중소기업 육성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LG그룹은 기업결합 승인 절차를 거쳐 실리콘웍스 지분 20%를 매입한 뒤 계열사로 편입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