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투신운용, 교보파워인덱스파생상품 1호 출시
교보투신운용, 교보파워인덱스파생상품 1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투신운용에서 향후 퇴직연금등을 겨냥한 국내 최고의 인덱스펀드를 지향하는 ‘교보파워인덱스파생상품 1호’를 출시한다.
 
교보투신운용(대표이사 김석규)은 오는 3월 15일부터 대표적인 Passive Fund로서 ‘교보파워인덱스파생상품 1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보파워인덱스파생상품 1호는 펀드설계 단계에서부터 변액보험 및 향후 퇴직연금등을 염두에 두고 운용프로세스를 설계했다. 일반개인들도 적립식/임의식으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납입금액에 따라 보수율이 달라지는 멀티클래스구조여서 법인들에게도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교보투신 마케팅기획팀 박정환 팀장은 "파워인덱스펀드는 납입금액에 따라 보수율이 달라지는 멀티클래스 구조이면서 수수료가 낮은 인덱스펀드로써 단기투자시에는 일반 인덱스펀드와 큰차이가 없으나 장기로 투자할수록 보수절감 효과 수익률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특히 법인투자자에게 수익률 상승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교보파워인덱스파생상품 1호는 이러한 인덱스펀드의 장점에 저평가자산을 매수하고 고평가자산을 매도하는 swap트레이딩을 통해 추가수익을 확보하는 소위 enhanced index 펀드로써 KOSPI200 시장수익률 + @를 추구한다.
 
교보파워인덱스파생상품 1호 펀드는 오는 3월 15일부터 교보생명, 교보증권 및 동양종금증권 등에서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김참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