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신규 동체 디자인 적용 B737-800 12호기 도입
진에어, 신규 동체 디자인 적용 B737-800 12호기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에어 12호 항공기 (사진 = 진에어)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진에어가 신규 동체 디자인을 적용한 B737-800 12호기를 지난 11일 도입하고 해당 항공기를 15일부터 주요 국제선에 투입한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기존에 11대의 B737-800 기종을 운영해오다 최근 1대를 추가 도입해 총 12대로 확대하게 됐다.

이번 12호기에는 진에어의 기존 동체 디자인 중 로고 텍스트 'JINAIR' 부분을 진에어 홈페이지 도메인인 'JINAIR.com'으로 일부 변경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진에어는 홈페이지 도메인 표출 동체 디자인을 앞으로 도입할 항공기에도 모두 적용하는 한편 기존 운영 항공기에도 순차적으로 변경해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된 12호기는 이날부터 오키나와와 마카오 등 주요 국제선에서 운영할 계획이며 성수기를 맞아 운항 횟수를 증편하는 방콕 노선 등에도 추가 투입될 예정이다.

진에어 측은 "성수기를 앞두고 신규 항공기를 도입해 스케줄을 확대하고 고객 편의를 확대하게 됐다"며 "특히 항공기 동체에 홈페이지 도메인을 노출하는 신규 동체 디자인은 앞으로 진에어의 글로벌 홍보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진에어는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 3층 진에어 체크인 카운터 앞에서 이번 12호기 도입과 새로운 동체 디자인 적용을 기념해 해당 항공기의 첫 운항편인 인천발 오키나와행 LJ203편에 탑승하는 고객 대상으로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모형 항공기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