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탐방] 동탄전문가가 선보이는 '동탄스타일'의 절정
[분양탐방] 동탄전문가가 선보이는 '동탄스타일'의 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건설,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5.0·6.0' 13일 견본주택 개관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동탄전문가' 반도건설이 동탄신도시에서 마지막으로 공급하는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5.0'과 '6.0'이 오는 13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돌입한다.

12일 개관에 앞서 방문한 견본주택에는 84㎡A타입을 제외한 4개 유닛이 조성돼 있었다.

대부분 타입이 4베이 구조로 설계돼 통풍과 채광, 환기가 우수하며 주방을 'ㄷ'자 구조로 설계해 보다 넓고 효율적인 동선을 만들었다.

또 천정고를 2.4m로 일반아파트보다 높여 개방감도 더했으며 특히 84㎡ 이상 평면의 경우 골프채까지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현관 수납장이 마련됐다.

▲ 사진=성재용 기자

분양 관계자는 "지난 분양시 동탄 주부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던 수납 특화를 더욱 세심하게 신경 써 타입별로 숨은 수납공간을 강화한 것은 물론, 주방 알파룸을 주부멀티공간이나 팬트리 수납공간으로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밖에도 다양한 가변형 벽체를 활용, 가구 구성에 따른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59㎡의 특징은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소형 평면이지만 활용성을 극대화한 워크-인 드레스룸,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팬트리 등을 도입해 희소성이 높은 평형에 혁신설계를 입혔다.

틈새평면인 74㎡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발코니와 거실 알파룸을 확장할 경우 각각 제공되는 안방 붙박이장과 거실장이다. 안방 붙박이장의 경우 기본 드레스룸에 더해져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되며 거실장 역시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다.

84㎡의 키워드는 '주부를 위한 공간'이다. 주방 옆에 알파룸을 조성, 팬트리를 이용한 수납은 물론, 작은 책상을 두고 서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평면의 경우 A·B타입이 있는데, A타입의 경우 4베이-3면 개방형이며 B타입은 4베이-4룸 구조다. 두 타입 모두 통풍이 탁월해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또 다른 틈새평면인 96㎡는 거실 알파룸을 확장할 경우 최대 7.9m에 이르는 광폭 거실, 두 개의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 주방 옆 알파룸 등으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특히 주방 옆 알파룸의 경우 안방과 주방·거실 사이에 설계해 자녀놀이방으로 활용 가능하다.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37블록에 들어서는 '5.0'은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545가구 규모이며 '6.0'은 A2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532가구로 구성됐다. 두 단지 모두 전용 59~96㎡, 5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 74㎡ 안방 붙박이장 (사진=성재용 기자)

이들 단지는 동탄2신도시의 핵심 입지로 꼽히는 '동탄역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위례신도시의 휴먼링 같은 곳으로 역과 상업·업무시설이 집중된 중심업무지구다.

이곳은 KTX동탄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백화점을 비롯한 상업·업무·문화·생활이 복합적으로 개발되는 동탄2신도시의 핵심입지로 지금까지 분양이 주로 이뤄졌던 시범단지와는 KTX동탄역을 중심으로 반대편에 자리한 1기신도시 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들 분양단지는 이곳에서 선보이는 첫 분양이다.

이들 단지는 무엇보다 KTX·GTX동탄역(예정)과 광역환승센터가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탁월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 중심상업지구와 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초·중·고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약 30만㎡ 규모의 오산천변 대형중앙공원(가칭)이 인접해 자연친화적인 녹색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 연계해 단지도 녹지율이 40%에 달하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수변공간을 품은 중앙광장, 울누리 마당 등 단지 내 조경 및 휴식공간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이 관계자는 "홍보를 시작하기 전부터 5·6차 분양 소식을 접하고 관심을 보이는 고객들이 많았다. 실제로 일 평균 500~600통 정도의 문의전화가 빗발쳤으며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한 뒤로는 1000통에 달할 정도였다"며 "이처럼 실수요를 비롯한 대기수요자들이 많은데다 탁월한 입지, 수납공간과 실사용 면적의 극대화 등으로 정계약 기간 내 완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입주는 2017년 9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능동 529-1번지에 마련됐다. (1800-0037)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