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證, 모바일 자산관리 방송 'KB WM CAST' 오픈
KB투자證, 모바일 자산관리 방송 'KB WM CAST'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투자증권이 'KB WM CAST'를 오픈했다. (사진=KB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KB투자증권이 팟캐스트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 WM CAST'를 선보인다.

12일 KB투자증권에 따르면 'KB WM CAST'는 증권투자정보부터 금융상품 소개, 자산관리, 시장 트렌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소비자보호제도 소개 및 초중생을 위한 기초 금융상식까지 공익적 콘텐츠들도 포함하고 있다.

KB WM CAST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대부분의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다. 단, 기존 KB투자증권 계좌 고객 중 추가 회원가입을 통해 프리미엄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캠프'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똑같이 가입 후 시청 가능하다.

KB WM CAST는 지난 3개월 간 KB투자증권 내부에서만 시범 운영하며 시스템 완성도 및 콘텐츠 확보 등 만반의 준비를 기울이고 이번에 오픈 됐다.

KB투자증권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기반에 착안해 올 봄부터 기획한 것으로, 기존에 증권사들이 단순히 시장에 대한 흐름을 실시간으로 설명하고 종목을 추천, 분석하는 것으로 끝나는 증권방송과는 달리 자산관리에 포커스를 맞춤으로써 차별화했다. 

KB투자증권은 이를 위해 기존 홍보실을 미디어센터로 확대 개편하고 스튜디오를 구축했으며, 미디어센터는 방송 기획, 편성, 제작에 대한 총괄 및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전병조 KB투자증권 사장은 "'KB WM CAST'는 KB투자증권의 전문가들이 직접 등장해 전문성을 보장하면서도 금융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언제 어디서나 자산관리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B투자증권의 KB WM CAST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검색해 설치가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