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브이, 공모가 1만원 확정
이에스브이, 공모가 1만원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IoT(사물인터넷) 선도 기업 이에스브이가 지난 10~11일 양일간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공모가가 1만원으로 확정됐다.

이에스브이 전체 공모 물량의 74.09%인 117만700주에 대해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로, 총 공모 규모는 158억원으로 결정됐다. 공모자금은 향후 제품과 기술 개발을 위한 R&D자금, 드론 시험비행을 위한 부지 확보 및 해외 진출을 위한 마케팅 비용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올 3분기 누적 실적이 이미 전년도 실적을 상회하는 등 2011년 설립 이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이 310%로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며 "영업이익률도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에스브이는 영상 및 소리 처리, 자율주행 특화의 임베디드시스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전문 기업이다. 사업 분야는 스마트카, 드론, 스마트홈으로 구성돼있다. 전체 종업원 중 R&D 인력 비중이 50%로, 제품 개발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소화할 수 있어 개발 기간 단축은 물론 탁월한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에스브이의 일반투자자 청약은 전체 공모 물량의 20%인 31만6000주로, 오는 15~16일 양일 진행된다. 12월24일 상장 예정이며,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