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6] 화웨이, 스마트폰 '노바' 시리즈 공개
[IFA 2016] 화웨이, 스마트폰 '노바' 시리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웨이 노바(nova) 스마트폰 (사진=화웨이)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화웨이는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IFA 2016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시리즈 '노바(nova)'와 '노바 플러스(nova plus)'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노바 시리즈'는 곡선으로 이루어진 측면과 5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자연스럽게 이어져 컴팩트하면서도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제공하며, 한 손 안에 자유롭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감각적인 외형 디자인과 함께 샌드블라스팅 기법으로 처리된 메탈릭 소재 후면, 세선 공법과 화웨이 특유의 장방형 패널이 섬세한 측면 곡선과 이어져 표면 색상에 반사되는 빛과 깊이를 더해 준다.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적용했으며. 자체 메이크업 모드 2.0 및 뷰티 모드 3.0 등 다양한 보정 기능으로 고품질 셀카 촬영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진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다.

노바의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에 1.25um의 픽셀 피치와 넓은 조리개, 이미징 센서로 저조도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노바 플러스는 16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로 보다 선명하고 풍부한 스마트폰 사진 촬영을 제공한다.

노바 시리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로 14nm 공정의 퀄컴 스냅드래곤 625 프로세서를 탑재, 강화된 성능과 전력 소비 감소를 지원한다. 노바는 3020mAh 배터리에 화웨이 스마트 파워 4.0 기술로 긴 사용 시간을 보장한다. 차세대 3D 지문인식 센서로 보다 정확한 360도 인식 및 잠금해제를 지원해 한 손 안에 편리하고 안전한 작동이 가능하다.

노바 시리즈에는 32GB 메모리에 3GB 램이 탑재되며, 프리스티지 골드(Prestige Gold), 미스틱 실버(Mystic Silver) 및 티타늄 그레이(Titanium Grey)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노바와 노바플러스는 다음 달 유럽 및 캐나다를 시작으로 전 세계 50여개 국에 점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리차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우리는 역동적인 소비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는 기기를 필요로 하는 것에 주목했다"며 "스마트폰과 함께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노바와 노바 플러스는 탁월한 성능과 카메라 기능,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한 차원 높은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노바 시리즈 공개 행사에는 세계적인 패션 블로거 제니아(Xenia)가 리차드 위 대표와 함께 연사로 참석, 노바 시리즈의 미학적 디자인과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호평하며 "언제 어디서나 사진 촬영이 필요한 역동적인 일상에 필수적인 기기"라고 소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