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포스, 방수기능 스마트폰 트렌드 수혜"-NH투자證
"앤디포스, 방수기능 스마트폰 트렌드 수혜"-NH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NH투자증권은 6일 앤디포스에 대해 내년 방수 기능이 중저가 스마트폰과 중국 스마트폰에 확대 적용되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손세훈 연구원은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들이 방수 기능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차별화를 시도함으로써 앤디포스의 제품 공급량 증가하고 있다"며 "메이저 스마트폰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방수 기능은 소비자들의 아웃도어 활동이 늘면서 정보기술(IT)기기의 필수 기능이 되는 추세다. 이에 손 연구원은 앤디포스 제품의 적용 기기가 다양화될 것으로 봤다.

그는 "올해 프리미엄 스마트폰 방수 레벨이 높아지고 내년에는 중저가 스마트폰에 방수 기능이 일부 적용돼 공급량이 증가할 것"이라며 "중국의 스마트폰 업체들도 한국 스마트폰 패스트 팔로워(Fast Follwer)를 추구함에 따라 방수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앤드포스는 현재 화웨이(Huawei), 오포(OPPO), 비보(VIVO)와 스마트폰 공급을 위한 신뢰성 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내년 중국향 매출액은 약 100억원으로 예상된다.

손 연구원은 "앤디포스의 내년 예상 영업이익과 매출액은 전년 대비 각각 19.4%, 29.5% 증가한 246억원, 930억원으로 추산된다"며 "내년 예상실적을 기준으로 한 주가수익비율(PER)은 약 7.4배 수준으로 저평가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